1. 들어가며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글이 oneplus 7 pro에 대한 짤막한 사용기이다.

 

이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 폰은 갤럭시 노트 FE 였고. 거의 2년 정도를 만족스럽게 사용했었다.

 

사실 아이들 사진 찍는 것만 아니었으면 노트 FE를 계속 사용했을 것이다.

 

노트 FE 이후 후속 기인 노트8 노트9 심지어 노트10에 이르기 까지 스마트폰에서의 구현되는 카메라의 발전은

놀라울 정도였다.

 

그러다 보니 어쨌든 최신 플래그쉽 스마트폰 구입으로 마음이 기울어졌고, 몇 가지 요건을 충족시키는 기종을 선택하게 되었다.

 

  * 고려사항에 대한 충족 여부

 

아이폰 플래그쉽

갤럭시 플래그쉽

화웨이 플래그쉽

원플러스 플래그쉽

노트FE보다 나은

카메라 성능

o 

o 

o 

o 

전면지문인식

(스크린, 물리)

x

o 

o 

o 

듀얼 유심

x(일부 해외판 o)

x (일부 해외판 o)

o (?)

o 

Volte 적용 

o 

o 

x

x

(별도 패치시 o)

통화녹음 가능

x

o 

x (?)

x

(별도 패치시 o)

 

듀얼 유심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었고, 통화녹음이 가능하면서 예전부터 익숙한 전면 지문인식이 가능한 기종을 찾다보니 카메라는 다소 다른 기기에 비해 뒤쳐지는 것으로 알려진 ONE PLUS 7 PRO (현재는 후속기종인 7T PRO가 출시되어 있다)로 선택하게 되었다.

 

 

2. SPEC (ONE PLUS 7 PRO)

 

 스냅드래곤 855, 램 12GB(가장 높은 사양으로 구매함), 스토리지 256GB(확장 불가), 화면주사율 90hz

 (나머진 생략) 

 

 * 박스에는 투명케이스도 포함됨, 액정에는 기본적으로 보호지 부착되어 있음 (허접하지만 4개월 동안 그대로 사용 중)

 

3. 사용소감

 

(높은 주사율) 90hz라는 높은 주사율로 인하여 화면이 매우 부드럽다. 새롭게 출시된 모사 스마트 폰을 매장에서 보다가 화면이 다소 끊어진다는 느낌을 받아 결국 구매를 포기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높은 주사율이 주는 만족감은 생각보다 컸다.

 - 

 

(통화 녹음) 사실 통화 녹음만 가능했다면 아이폰을 구매했을지도 모른다. 탈옥이 가능한 IOS 버전이 탑재된 기기가 아니라면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은 요원하다. 이제는 탈옥의 번거로움에서 벗어나고 싶다 보니 아이폰을 선뜻 구매하기가 꺼려졌다.

 

ONE PLUS 7 PRO 의 경우 간단한 패치만 하면 기기 자체의 전화 녹음앱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아주 깨끗하게 녹음이 된다. 

 

(Volte) 통화 녹음 패치에 비해서는 조금 복잡한 작업이 추가되어야 한다. 하지만 공개된 팁을 하나씩 따라가다 보면 이 또한 어렵지 않게 작업이 가능하다. 외산폰 치고는 Volte 패치 작업이 아주 쉬운 편이다.

이러한 팁을 공개해 주신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 

Volte 패치 사 아래와 같이 로고가 뜬다. 1번 2번 심 둘다 Volte 패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숫자 1,2가 위 아래로 보인다.

 

 - Volte 패치 방법 : https://cafe.naver.com/refurbishfactory/176462 (리퍼비쉬팩토리 카페의 머실리스 님 글)

       < 필자의 경우 윗 글에 따라 Xiaomi Mi 9 EFS 패치 파일까지 설치한 후에 완벽한 Volte 사용이 가능했다.

   

 

 - 듀얼유심 사용시 패치 팁 :  1번심과 2번심의 패치파일 구분은 2번심에는 "_Subscription01" 가 붙는다.

                                      예를 들어 1번 심 파일이 andsf.xml 이면 2번 심 파일은 andsf.xml__Subscription01 가 된다.

 

(호환성) 공홈에서 구입을 하다 보니 글로벌 버전의 롬(산소 롬)이 들어가 있고, 익히 알려져 있다시피 정말 구글 순정에 가장 가까운 롬이라 할 수 있다. 따로 루팅을 하지 않다 보니 금융앱을 비롯한 앱 사용 및 설치에 특별히 제한은 없다.

 

 

(카메라) 구글 카메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나이트 모드에서 좀 더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일반 적인 경우에는 아무래도 ONE PLUS 7 PRO 의 순정 카메라 앱이 사용하기가 편하다. 

 

 

 

Posted by Whyp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