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프리3를 사용하면서 가장 애로사항은 역시나 앱의 부족일 것이다. 아이폰의 앱스토어 등에 비하면 쓸만한 어플은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맞다.

 

그나마도 app catalog의 국가 설정을 미국으로 해야만 쓸만한 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최초 미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설정을 해 버리면 그 다음부터는 방법이 없다.

더불어 미국으로 설정이 된 경우라도 유료앱 구입에 필요한 계정설정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필자도 유럽에 출신된 프리3(언락폰)를 구해서 사용중이었던데 기본적으로 앱카다로그는 미국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프리앱들을 다운받는데는 문제가 없었는데 유료앱을 구매할 방법이 없었다.

위 사진속의 "프리퍼런스 앤 어카운트"항목이 전혀 활성화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존의 언락폰에서 앱카다로그 설정팁으로 나온 것들을 수도 없이 반복했지만 불가능했다.(일주일동안 리닥터만 몇번을 했는지 모른다.)

그러다가 webos 커뮤니티에서 app catalog의 국가설정을 바꾸는 프로그램을 보고 되었고,

이를 적용한 결과 app catalog의 지역을 미국으로 제대로 변경할 수 있었다.(만세)

 

유료앱 구매를 위한 카드등록도 만만치 않았다. 미국내 빌링어드레스가 제대로 있는 카드여야 등록이 되는 것 같았다.

결국 비자 기프트 카드를 구입하고서야 유료앱을 구매할 수 있었다.

 

(계속)

 

Posted by Whypl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