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camp 용량 변경 팁(USB로 윈도우 설치한 경우)
USB로 윈도우를 설치한 경우 부트캠프에서 시디를 넣어 용량을 변경하는 부분에서 막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디스크 유틸리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용량 변경이 가능하다.
퍼온글임을 밝히며 문제가 될 경우 삭제하겠음.
winclone 으로 부트캠프 윈도우7 파티션 재설정
-기본적인 순서-
1) Winclone SW를 설치한다.
2) Winclone을 통해 HDD 혹은 외장하드에 Bootcamp 영역을 이미지 백업한다.
3) 부트캠프 지원 를 실행하여 기존 부트캠프 영역을 삭제 후 프로그램 종료
4) 디스크 유틸리티 를 실행하여 새로운 크기의 부트캠프 영역 지정 후 프로그램 종료(이름은 BOOTCAMP)
5) Winclone을 실행하여 2)에서 백업한 이미지를 복구
6) 이후 Bootcamp로 부팅하면 체크디스크 (최초 1회) 후 Windows가 그대로 복원 됨
1.윈클론을 실행시키면 먼저 부트캠프 (윈도우7) 에 있는 설정들과 파일등을 윈클론에서
백업하게 해줍니다. 도큐맨트 에 저장이 됩니다.
2.그럼 이제 Finder-응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부트캠프 지원 에서 윈도우7을 과감히 지워줍니다.
3.인터넷 검색에선 부트캠프에서 윈도우 7 할당량을 조절하라고 하지만 그렇게 않됬습니다.
왜냐, 그렇게 하려면 윈도우7CD 가 필요 할텐데 USB 로 설치한 전 그렇게 못하니까 말이죠.
4.그래서Finder-응응용프로그램-유틸리티-디스크 유틸리티 에서 파티션을 따로 설정한뒤 이름을 BOOTCAMP 라고 이름지어 줍니다.(설정할때때 Mac OS확장저널림 이 아닌 MS-DOS 로 하셔야 됩니다.)
5.그다음 다시 윈클론을 열어 restore하시면 윈클론이 알아서 윈도우7부트캠프에 알아서 잘 해줍니다.
6.이 과정이 끝난후 윈도우로 재부팅 하시면 검은화면 에 힌글씨 해서 막 나오는데 이상한거 아닙니다 ㅎ
알아서 재부팅 됩니다. 그럼 윈도우가 알아서 켜지구 보시면 정상작동 할겁니다.